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의전당 '김해시민 오케스트라 ‘일상의 낙’'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해문화의전당 '김해시민 오케스트라 ‘일상의 낙’' 참가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5.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오케스트라 교육 프로그램, 5월 25일부터 선착순 40명 모집
김해신포니에타 상임지휘자 이효상을 필두로 지역 전문 음악가 강사진 구성

김해문화의전당이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일상의 낙’을 찾을 김해 시민을 모집한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은 '김해시민들의 오케스트라 '일상의 낙'' 프로그램 수강생을 5월 25일부터 모집한다.

19세 이상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총 40명에 한해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모집 파트는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ㆍ클라리넷, 드럼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은 11회차로 구성, 영화 및 애니메이션 속 유명 클래식 곡을 비롯하여 애니메이션과 드라마 및 뮤지컬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수록곡 등 총 16곡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해 합주하는 체험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하며 1기는 6월 12일부터 매주 저녁 7시에, 2기는 6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 종료 후 10월 중에는 성과발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열린다.

지역민들이 새로운 문화예술 생산자로서 활동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의 장이자 예술을 매개로 타인과 소통하고 교감하며 협동심 및 자아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저마다 예술적 희열을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자신의 음악성과 연주력을 향상시킬 좋은 기회니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시민들의 오케스트라 ‘일상의 낙’'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asc.or.kr)를 참고해 이메일 또는 현장 접수로 가능하다. 접수 및 강좌 문의는 전화(055-320-1262(주말, 공휴일 제외))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