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댄스트롯장구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4년 주민자치계획 발표 순으로 이루어졌다.
제안된 총 7개의 사업 중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은 ▲무계천과 함께하는 수변축제 ▲행정복지센터 벽면 시계설치 ▲키움,나눔,행복이 순환되는 마을 ▲참새방앗간과 함께하는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꽃밭조성 ▲태극기 존(zone) 조성 주민자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은 ▲무계천 장미휀스 조성 ▲김해 3․1운동 기념마을 조성 순으로 사업 선호도가 나타났다.
사업 우선순위는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온라인투표,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서의 현장투표 및 장유1동 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찾아가는 현장투표로 진행된 사전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선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4년 주민자치계획을 실행하게 된다.
이병영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투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신 만큼 선정된 2024년 주민자치계획을 적극 실행해 살기좋은 장유1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진숙 장유1동장은 “앞으로도 누구보다 동네를 잘 아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노력을 기울여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질적인 주민자치회 활동을 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