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현종원 김해미래인재장학재단 이사장, 청소년 지원단체에 기부
상태바
현종원 김해미래인재장학재단 이사장, 청소년 지원단체에 기부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9.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은 21일 현종원 이사장이 추석을 맞아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와 올키즈스트라에 각각 500만원씩 개인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진영읍에 위치한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센터장 손은숙)는 중도입국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는 단체이며 올키즈스트라(이사장 이영심)는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가 적은 문화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악기 제공, 악기교육 등 다양한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단체이다.

현 이사장은 재단이 출범한 2021년부터 매년 설·추석에 개인적으로 각각 1000만원씩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올해 초는 장학증서 수여식 때 동광육아원 등 3곳에 각각 500만원씩 기부하는 등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1972년 고흥시멘트공업사를 창업한 현 이사장은 50년 동안 지역에서 레미콘과 골재사업에 전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며 1999년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전신인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1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5회에 걸쳐 2억5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또 상동면장학회 1억원, 2017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성금 1억원을 기탁해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있다.

지난 20년간 장학재단 이사와 이사장을 지내오며 나눔 확산에 기여한 부분이 인정돼 지난 5월 김해시문화상(교육 부문)에 선정됐다.

현 이사장은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학습 기회를 놓치는 학생이 없도록, 또 다문화가정이나 문화적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오랜 시간 장학사업에 관심을 갖고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