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스포츠센터, 꿈과 미래 열어가는 스포츠체험
상태바
진영스포츠센터, 꿈과 미래 열어가는 스포츠체험
  • 허지영 기자
  • 승인 2024.04.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진영스포츠센터에서는 4월 8일 전관 휴무일을 맞이하여 인근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물을 무료 개방하여 전문 수영강사의 자발적 지원과 봉사로 수영장에서 물놀이, 무료 수영강습, 심폐소생술 교육, 안전교육 등 평소 운영 프로그램 일정으로 아동들이 접하기 어려운 체험 놀이를 했다.

작년 11월 시범으로 시작하여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참가 인원수를 더 늘려 40명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40명의 선착순 제한인원을 두어 한 부모가정, 방임아동, 다문화가정, 차 상위 계층 자녀를 우선적 선발했다.

아동들의 수영 실력과 경험에 맞추어 물 적응, 물놀이, 물 뜨기, 실존수영 등의 코스별 강습과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색다른 놀이문화를 체험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는 “아동들은 일상에 필요한 기술의 연마까지 비록 3시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오늘 하루가 알차고 보람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센터측은 “아동들의 밝은 웃음과 호응도가 매우 좋아서 하반기에도 다시 실시할 예정이며 놀이로 시작하여 위기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들이 차곡차곡 쌓여가기를 바란다. 진영스포츠센터가 개관한지 1주년이 다가오는 만큼 더욱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들이 신체활동과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