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김해시,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 ‘성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5.25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시민 3000명 참여... 안전의식 높여

김해시는 지난 23일 어린이교통공원(율하1로 49)에서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 토더기 안전페스티벌(해동이페스티벌서 개칭)은 3000여명의 어린이와 시민들이 참여했다. 어린이교통공원은 2008년 개관해 지역거점 안전 교육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화재·가스·전기 등 재난 안전 체험 ▲물놀이 등 생활 안전 체험 ▲비눗방울 놀이·색칠 체험 등의 문화 체험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시 교통혁신과에서 교통안전 홍보부스를 추가 설치해 행사장을 알차게 운영했다

또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소방서, 도로교통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안전 분야 전문기관들이 동참했다.

시는 각종 응급상황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 대비 체험을 축제 형식으로 구성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질서를 지키고 긴급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날 참여한 유치원 관계자는 “매년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안전교육을 재밌게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백쌍미 시 교통혁신과장은 “다양한 안전·문화 체험으로 올바르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