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홍태용 김해시장, 시정 주요 현장 점검 나서
상태바
홍태용 김해시장, 시정 주요 현장 점검 나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6.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28일까지 재난안전, 주요현안, 주민 건의 현장 점검
시민들의 목소리가 어디에 있는지를 재확인하는 현장소통 의미 부여
안동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홍태용 시장.
안동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홍태용 시장.

홍태용 김해시장이 주요 현안 사업 현장 점검에 나섰다.

지난 7일부터 시작한 이번 점검은 28일까지 총 19개소에 걸쳐 재난 안전, 주요 공사 현장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특히, 지난 달 ‘시민과의 값진 대화’에서 주요 쟁점으로 다뤄진 현장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민원 해결의 속도감을 높일 전망이다.

7일 첫 번째 일정으로 홍 시장은 ▲천문대 하늘길 연결사업 ▲안동물류센터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안동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등 동부권역의 주요 사업장을 집중 점검했다.

인프라 사업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만큼, 홍 시장은 “계획한 공정을 준수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되어야 한다” 며 “현장에서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소음, 교통, 사업비 등 각 사업 현장들이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대책도 보다 꼼꼼히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13일은 지난달 말 준공된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현장과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대동면 하사마을 경로당을 찾을 예정이며, 14일은 시민과의 값진 대화에서 시민들의 개선 요구도가 높았던 ▲삼계근린공원 어린이 놀이시설 ▲한림술뫼파크골프장과 한림명동일반산업단지 내 조성 중인 미래자동차산업의 거점기관인 ▲버추얼 센터 건축 현장을 찾는다.

24일은 장유의 현안들을 점검한다. 물놀이 시설인 ▲율하 솔마루 공원 ▲관동동 도시계획도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등 생활밀착형 현장들로 구성됐다.

26일엔 서부권역으로 넘어간다. 주촌 이지산단에 소재한 ▲김해형 강소기업 신세기 메디텍을 둘러본 후 ▲농촌테마공원 ▲주천강 생태하천 ▲화포천습지보전관리센터 등 진영읍의 주요 현장들을 살펴볼 계획이다.

마지막 28일엔 ▲활천동 신어시민체육관 ▲화훼종합유통센터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공사 현장을 찾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들을 청취할 방침이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점검은 주요 사업 현황을 체크하는 의미도 있지만 시민들의 목소리가 어디에 있는지를 재확인하는 현장소통의 의미가 더 크다”라며 “현장에 답이 있는 만큼, 시정의 주요 프로젝트들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이 천문대 하늘길 연결사업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