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이주배경 청소년 상담통역지원사 양성
상태바
김해시 이주배경 청소년 상담통역지원사 양성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4.06.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9명 양성 이어 12명 대상 교육

김해시는 문화적 차이와 언어 소통의 한계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주배경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주배경 청소년 상담통역지원사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되는 것으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실무협의회’에서 제안한 사업이다.

주관기관인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의 교재, 전문강사 연계와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시가족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진행한다.

이중언어(러시아어, 중국어, 베트남어, 영어)가 가능하고 청소년 상담에 관심이 있는 교육 신청자 12명을 대상으로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총 16시간의 교육을 진행한다.

청소년, 상담, 통역에 대한 기본 이해 교육과 언어권별 실습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는 향후 이주배경청소년 모국어 상담을 지원하는 상담통역지원사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양성한 상담통역지원사 활동으로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상담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주배경 청소년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는 이주배경 청소년 상담통역지원사로 9명을 양성했으며 이주배경 청소년 17명에게 116회의 상담통역 지원 서비스가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