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부엔텍, 친환경사회공헌 후원금 1000만원 기탁
상태바
㈜동부엔텍, 친환경사회공헌 후원금 1000만원 기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6.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폐기물 발생저감ㆍ탈(脫)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 기대

김해시는 ㈜동부엔텍(대표 홍문기)이 지난 10일 친환경사회공헌을 위해 김해지역자활센터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동부엔텍은 김해시 56만 인구의 생활쓰레기를 소각처리하는 김해시자원순환시설을 관리·운영하는 기업이며, 지난 2023년 1000만원 이웃돕기 성금을 시작으로 올해는 탄소중립 실현 및 탈(脫) 플라스틱 사회 전환을 위해 김해지역자활센터에 친환경사회공헌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추진을 위해 민간 장례식장 등의 다회용기 세척사업 운영에 사용될 예정으로 친환경 분야로의 새로운 기부 문화 형성에 동참했다.

아울러,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친환경 사회공헌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10개 기업 및 단체에서 3억11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기탁식에 참여한 ㈜동부엔텍 홍문기 대표는 “김해시가 추진하는 다회용기 세척사업 등 탈(脫)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 사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김해시가 추진하는 환경시책에 적극 동참하여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홍태용 시장은 “친환경 분야로의 뜻 깊은 기부에 감사드리며, 친환경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다음 세대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