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 필리핀 관광객 유치 본격화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 필리핀 관광객 유치 본격화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4.06.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첫 필리핀 단체관광객 253명 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 방문
필리핀 여행사들과 협력해 김해관광상품 론칭…팸투어·현지마케팅 성과

‘핵심 잠재시장’인 동남아 관광객의 발길을 김해로 이끌기 위한 마케팅이 본격화된다.

지난 11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 필리핀 관광객 252명이 방문했다. 이들은 필리핀 주요대학인 ‘PCU(Philippine Christian University)’의 교직원들로, 서울과 함께 부산·김해 일대에서 인센티브(복지) 관광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이 날 방문객들은 가야의 이야기를 미술공연으로 풀어낸 ‘페인터즈 가야왕국’을 관람했으며 가야왕궁에서 인증촬영과 전시를 관람하며 한국 전통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기도 했다. 또한 낙동강레일파크에서 레일바이크와 산딸기와인 시음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하기도 했다.

이번 방문은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가 필리핀 주요 여행사들과 협력해 올해 본격적으로 김해관광상품을 기획·판매하면서 이뤄진 결과다.

지난 4월 27일 필리핀 여행사 20곳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해 마케팅은 물론 현지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6월 중순에 열리는 필리핀 MICE박람회에서도 현지 업계를 대상으로 B2B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올해 5월까지 김해문화재단 관광시설(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를 찾은 해외 관광객은 모두 3만 7천여 명에 이른다. 이중 대다수인 중화권(대만, 중국) 관광객에 이어 10%를 차지하는 동남아(베트남, 필리핀 등) 관광객 수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양정환 관광마케팅팀 팀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필리핀 아웃바운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현지 업계와 적극적인 소통 및 마케팅을 통해 김해관광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나가고자 한다”며 “페인터즈 가야왕국, 왕궁 한복체험, 레일바이크 등 해외관광객들에게 검증된 우수 콘텐츠를 중심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