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칠산서부동 주민자치회, 2025년 자치계획 결정 위한 주민총회
상태바
칠산서부동 주민자치회, 2025년 자치계획 결정 위한 주민총회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6.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칠산서부동 주민자치회는 내년도 주민자치계획 수립 및 결정을 위해 지난 13일 칠산서부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에게 꼭 필요하고 내실 있는 사업 선정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함께 논의하고 보완하는 과정으로 주민투표를 통해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을 의결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자 직접민주주의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주민총회로 개회선언, 지난 1년간 주민자치회 활동내용 소개, 2025년 주민자치회 운영 계획 및 주민참여예산사업 등 설명,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민자치회는 내실있는 2025년 자치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월 자치계획을 수립을 위한 컨설팅 2회 실시 후 총 4개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주민총회에 상정했다.

주민총회 의사결정 과정에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당일 현장 투표 외에도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사전투표는 김해시청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투표와 칠산서부동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서 현장투표를 동시에 실시했다.

투표에는 총 234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주민참여예산사업 선호도조사 결과 ▲1위 제3회 칠산서부동 주민화합한마당 사월愛봄 개최 ▲2위는 으라차차!! 어르신 만세!! ‘어르신과 함께하는 소통 산책길’ ▲3위는 클린시티 칠산서부 ‘조만강변 꽃길 가꾸기’, ▲마지막으로 여기는 우리동이에요 ‘칠산서부동 관문 안내판 설치’ 순이다.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자치계획은 칠산서부동 주민자치회에서 2025년 실행할 예정이다.

주민 윤향연(여ㆍ56세)씨는 “주민총회에 참석하여 우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일익을 담당했다는 자부심도 느끼고 마을에 대한 애향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최규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2025년 자치계획사업은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있어야만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