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내동 동원아파트 사거리 옹벽에 벽화ㆍ조형물 조성
상태바
지내동 동원아파트 사거리 옹벽에 벽화ㆍ조형물 조성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6.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자 안전확보사업... 보행자 안전ㆍ도시미관 두 마리 토끼 잡아

김해시 불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내동 동원2차아파트 옹벽에 170㎡ 규모의 벽화, 조형물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불암동 주민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내동 동원아파트 사거리에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보행자 안전문제와 옹벽 노후화로 인해 도시미관이 저해된다는 지역주민 의견을 전년도 주민총회에 상정하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시행하게 되었다.

노후 옹벽은 밝은색으로 도색하고 옹벽에 김해시 상징물인 토더기, 별빛, 천천히 등 보행자 안전 조형물을 설치했다. 특히 아이토더기와 엄마토더기가 함께 등하교 하는 조형물은 안전한 통학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바닥에는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또한, 야간에는 토더기와 여러 조형물에 LED조명 불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차량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야간 보행자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동원아파트 주민은 “아파트 옹벽이 화사하고 밝게 변해 좋고, 엄마토더기와 아이토더기가 보행안전 지킴이처럼 아파트 사거리를 지키고 있는 것 같이 느껴져 마음이 든든하다”라며 “사업 추진에 힘쓴 불암동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불암동 주민자치회 김성철 회장은 “주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사업 추진의 원동력이 되어 동원아파트 사거리가 밝고 안전하게 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소통해 불암동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