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ABCT 아시안 유소년 농구대회 ‘성료’
상태바
ABCT 아시안 유소년 농구대회 ‘성료’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8.0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국 31개팀 참가…사고 없이 마무리

김해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김해시 일원에서 분산 개최된 ‘ABCT 아시안 유소년 농구대회’에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까지 아시아 9개국 31개팀 총 3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사고 없이 마무리됐다. 국내에서는 김해를 비롯해 부산, 전주, 의령의 유소년 클럽들이 참가했다.

김해시농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와 김해시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5개 부문(U-10, U-12, U-15, U-18, Girls)으로 나눠 예선 조별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U-15는 농구 실력에 따라 루키와 챔피언 부문으로 나눠 치러졌다. 국가나 연령을 뛰어넘어 농구에 대한 열정 하나로 모인 아시안 유소년 선수들이 매 경기마다 전력을 다해 뜨거운 열기가 경기장을 가득 채웠다.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방한 선수팀은 26~29일 가야테마파크, 김해박물관, 롯데워터파크 등 김해시 투어를 병행했다.

대회 결과 U10, U12, U15 챔피언 부문 우승은 인도네시아 HOPE가, U15루키 부문은 김해 S&K, U18은 싱가폴의 HOB가, Girls는 베트남의 international이 차지했다.

시 관계자는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개최된 이번 대회는 농구를 매개로 각국의 유소년들이 모여 경쟁하고 교류하는 자리가 되어 매우 뜻깊다”며 “김해시에서의 시간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