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18일…저녁 2회 특별 관측 프로그램 운영
김해천문대가 온가족이 뜻깊은 추석을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김해천문대는 추석연휴인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한가위 보름달 in 김해천문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에게 한가위 보름달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색적인 추억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는 천체 해설프로그램과 함께 스마트폰 달 촬영 이벤트, 보름달 소원카드 작성, 어린이 달지도 포스터 증정 등을 진행한다. 또한 15일부터는 ‘소소한 행복’이벤트를 진행하며 SNS 팔로우 및 메시지를 남기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하루 50명까지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해천문대 이현규 담당자는 “추석연휴를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뜻깊은 한가위를 기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행사를 즐긴 뒤 김해가 한눈에 펼쳐지는 전망대, 최근 리뉴얼을 마친 천체전시실 등 다채롭게 천문대를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하루 2회(오후 7시 50분, 9시 10분)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접수(40명) 및 현장접수(30명)로 유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비는 김해천문대 홈페이지(astro.ghc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5-337-3785.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