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800명 성공 체전 퍼포먼스
제9회 김해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10일 대동생태체육공원에서 김해시 전체 이·통장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해시 이통장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해시보건소의 김해랑~ 건강체조 시연을 시작으로 대동면에서 준비한 식전공연(고고장구, 라인댄스, 색소폰 연주), 모범 이·통장 표창 수여,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19개 읍면동 이·통장들은 족구, 윷놀이, 승부차기, 투호놀이 등을 즐기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3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24 전국(장애인)체전을 앞두고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홍태용 시장, 최학범 도의회의장, 안선환 시의회의장, 이·통장 등 800여 명이 한뜻으로 체전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최덕기 이통장협의회장은 “지역의 기둥이자 시민과 중요한 연결고리인 이·통장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김해시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자”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행정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이·통장님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올해 9회를 맞은 김해시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현장에서 묵묵히 활동하고 계신 이·통장들의 단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