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8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잡․다양해지는 시민들의 행정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전문 CS강사가 기본적인 응대법과 민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례, 기법을 소개했다.
또 최근 들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특이민원(폭언, 협박, 폭행, 성희롱)에 적절하고 올바르게 대응해 건전한 공공서비스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특이민원 응대와 대화 기술도 함께 교육했다.
고병진 허가민원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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