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 이유갑 의원 선출
상태바
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 이유갑 의원 선출
  • 이균성 기자
  • 승인 2009.04.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성 따져 전시성 사업예산 가급적 억제할 것"

   
 
2009년도 경상남도 소관 제1회 추가경정 세입ㆍ세출 예산안을 종합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유갑 의원(김해시1. 경제환경문화위원회 소속)이 선출되었다.

예ㆍ결산특별위원회(위원 16명으로 구성)는 지난 14일 회의를 열어 이유갑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제 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심사될 추경규모는 일반회계 2,736억 8천 450만원, 특별회계 101억 4천8백70만원 등 총 2,838억 3천320만원이다.

이 위원장은 특별위원회의 추경예산 심사방향에 대해 "이번 추경예산안은 경제난 극복과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예산이기 때문에 목적과 실효성을 집중적으로 분석, 검토할 예정" 이라며 "경제활성화와 관련이 적고 실용성이 떨어지는 전시성 사업예산은 가급적 억제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추경 예산안에는 도세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고, 기채 발행을 통하여 1,256억원을 포함하기로 되어있기 때문에 세입의 적정성 여부를 세밀하게 따져보려고 한다" 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단체가 요구하고 있는 계수조정 과정의 공개에 대해 이 위원장은 "계수조정 작업은 매우 예민한 사안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공개를 하지 못하고 있다" 고 밝히고 "모든 예결위원들이 계수조정작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만큼 신중을 기하고, 쟁점이 되는 예산항목에 대해서는 전원합의에 의해 처리하려고 노력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균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