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승대서 펼쳐지는 '한여름 밤 공연 축제'
상태바
수승대서 펼쳐지는 '한여름 밤 공연 축제'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9.06.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국제연극제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마련
   
 

국내 최고의 야외연극축제, 제21회 거창국제연극제가 ‘냉정과 열정, 아름다운 공존’을 주제로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17일간 경남 거창의 수승대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영국, 크로아티아, 미국, 일본, 콜롬비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독일 등 해외 8개국 8개 팀, 국내 공식초청작 21개 팀, 국내 경연참가작16개 팀, 총 9개국 45개 팀의 공연이 마련된다.
 

   
     

올해 거창국제연극제는 관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관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희극과 비극, 가족극, 뮤지컬, 인형극, 풍자극, 악극, 춤극, 거리극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갖춘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007년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은 익스트림 댄스 코미디 <브레이크아웃>,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가족 연극 <완득이>, <아름다운 인연>, <아비>, 부모님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악극 <사랑장터>, 인형극으로 재탄생한 <어린왕자> 등 세대와 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상연된다.

기러기아빠의 애환을 담은 <매직릴리>와 쇠불칸과 해울의 비극적 사랑을 노래하는 <태화강>은 뮤지컬로 선보이며 명천 이문구 선생의 ‘관촌수필’을 무대로 옮긴 <옹점이를 찾습니다>와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통해 문학작품을 무대에서 만난다. <블랙코메디>, <골생원>, <사다리>는 남녀노소를 뛰어넘어 사회에 대한 풍자를 주제로 보여준다. 독인 스타피큐렌은 2m 장신의 ‘매직맨’과 ‘사커맨’의 화려하고 교감적인 거리극을 선보인다.

수려한 경관 속에 어우러져 있는 구연서원과 300년 된 은행나무는 세계 어디서도 보기 힘든 한국적인 조형미와 자연미가 가미된 특색 있는 야외공연장으로 다시 태어난다.

특히 한낮에 수승대를 찾는 피서객을 위해 물 속에서 공연을 관람할 있도록 만든 국내 유일의 수상무대 무지개극장은 거창국제연극제만의 자랑거리이다.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거창국제연극제의 독특한 명물 무대공간이 될 것이다.

   
 

공연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수승대 내 아트존에서는 ‘자연․인간․예술’의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거창국제연극제의 정신과 맞닿아 있는 설치미술전 ‘자연과 인간, 가장 찬란한 것과의 만남’이 마련된다.

 

 

거창관내 단체로 직접 찾아가 잠깐의 휴식시간을 이용해 짤막한 공연을 선보이는 “축제속의 축제-찾아가는 공연 나눔”을 통해 직장인들도 평일 낮에 축제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티켓 가격은 일반 13,000원(대학생 포함), 학생 8,000원이며, 예매 시에는 일반, 학생 각각 8,000원,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중 국내공식초청작인 <브레이크 아웃>, <매직릴리>, <플라멩코 댄스컬 카르멘>, <고스트> 등 4작품은 사랑티켓(www.sati.or.kr) 사이트에서 인터넷 예매하면 어른 6,000원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맥스티켓(www.maxticket.com),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사랑티켓(www.sati.or.kr) 사이트 및 경남은행 전지점, 거창관내 예매처에서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창국제연극제 홈페이지(www.kift.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거창국제연극제 집행위원회(055-943-4152~3)이며 예매는 경남은행 전 지점, 맥스티켓(www.maxticket.com),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사랑티켓(www.sati.or.kr) 사이트에서 7월 23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