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의 밤' 개최
상태바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의 밤' 개최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9.07.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부터 1박 2일간 수릉원에서

김해시는 ‘별을 헤며.... 김해를 생각하며....’라는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의 밤' 을 오는 8월 21일부터 1박 2일간 수릉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딱딱하기만 한 정책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또한 신나는 놀이체험으로 가족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등 시민들에게 피서와 시정참여라는 이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자녀들에게는 유익한 교육 기회을 함께 주는 새로운 시도여서 큰 주목을 끌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유치원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희망가족 50세대 접수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야외에서 캠핑형태로 진행되어 참가자 가족이 직접 텐트를 준비해 와서 그곳에서 하루를 보내는 등 요즘 좀처럼 경험하기 힘든 도심 속의 이색 휴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아진다.

별자리 체험, 친환경 비누만들기, 환경 댄스마당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놀이체험활동을 통해 가족들과의 잊을 수 없는 한여름 밤의 추억을 만들고 이밖에도 이야기로 들려주는 정책, 정책 OX 퀴즈, ‘김해시가 이런 도시기를 바란다’ 희망메세지 보드 등 정책체험 마당 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김해시 미래비전 3대 정책인 '책 읽는 도시', '디자인창조도시', '친환경에너지도시'를 주제로 그룹별 정책토론회 개최, 정책 공유 뿐 아니라 시민의견 수렴의 장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해반천 일원에서 직접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참가자 전 가족이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마음속에 새기며 이번 행사를 마무리 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문의는 330-6733~5 및 http://gimhae.go.kr로 하면 된다.

정임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