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문화예술인 승선 레지던스사업' 지원대상자 확정
상태바
'문화예술인 승선 레지던스사업' 지원대상자 확정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7.2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동갑내외 과외하기' 김경형 감독 등 4명 참가
지난 27일, 부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인 승선 레지던스사업'지원 대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지원 대상자는 부산의 대표 중견작가인 문진우(영상.정사진), 김경형(영상.동사진), 동길산(문학), 김범수(미술) 등 모두 4명이다. 특히 김경형 씨는 지난 2003년 500만 관객을 동원한 흥행 영화'동갑내외 과외하기'를 만든 감독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김 감독은 어선을 소재로 한 영화의 시나리오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번 승선을 통해 현장감 넘치는 작품을 만들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사업은 해양도시 부산을 소재로 한 예술 창작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대형선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임권)과 재단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문화예술인들이 약 한달 간 선망어선에 승선(입주)하여 평소 접하기 힘든 선원들의 삶과 바다 현장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이를 예술작품화 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이들에게 250만원 내외의 창작지원금을 지급하고 12월말까지 승선 체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 결과물을 제출 받아 이를 면밀히 검토한 후 전시, 출판 등의 창작활동에 대해 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원 대상자들은 7월 30일 오전 6시경 부산공동어시장 부두에서 출항식을 가진 후 승선하여 본격적인 체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