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다문화가족 2세 학습지원' 위한 성금기탁!
상태바
'다문화가족 2세 학습지원' 위한 성금기탁!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0.08.1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의 경제적 자립에 도움 기대
 
 
지역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대구보육시설연합회 가정분과(회장 손정희)에서 현재 급증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에 대해 조금이나마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가정복지시설원장 및 현장교육을 담당하는 교사가 자발적으로 모금한 2,355,450원을 다문화가족 2세 학습지원에 써달라며 8월 4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였다.

현재 대구지역 다문화가족은 5,321가구에 그 자녀가 3,389명에 달하고 있으며, 6세 미만 아동 2,427명(71.61%), 7~12세 초등학생 784명(23.13%)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대구 시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 학습지원을 위해 대구교육대학교 및 대구시교육청과 협약체결하여 학습부진 자녀의 학력증진 및 글로벌인재 양성의 토대를 마련코자 대학생과 자녀간의 멘토링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학기 중에는 대구시가 방학기간 중에는 시교육청에서 주관한다.

또한 지역 6개(동구, 서구, 남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양육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 조기 언어발달장애 발견 및 치료를 위한 '언어발달지원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 다문화가족지원담당자는 “지역 사회단체, 개인 등의 다문화가족자녀 조기학습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고 후원에 대한 문의도 많아 현재의 관심이 지속적 지원으로 이어져서 다문화가족 자녀 사교육비의 부담 경감을 통해 대부분이 저소득층인 다문화가정의 경제적 자립에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