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농촌체험마을 외국인 우프(WWOOF)체험단 운영
상태바
농촌체험마을 외국인 우프(WWOOF)체험단 운영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0.08.1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대산면 송등마을 경남 유일하게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선정돼
   
 
  ▲ 외국인 우프체험단이 송등마을에서 꽃을 심고 있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용필)는 한미 FTA 등 어려운 농촌사회에 새로운 농외소득 창출방안으로 농촌체험관광사업을 적극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향후 외국인의 체험관광 수요를 고려해 농림수산식품부 'Rural-20프로젝트사업' 추진 등 점점 다양해지는 체험수요에 대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도 이러한 체험수요를 고려해 앞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체험마을에서 한국의 농어촌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농어촌체험관광을 대비하기 위해 우프(WWOOF) 체험단을 받을 수 있는 전국 5개소의 체험마을을 선정해 시범 운영중에 있다.

경남에는 창원시 대산면 송등마을(감미로운단감마을)이 유일하게 선정돼 8월부터 12월 사이에 매회 7일씩 4회에 걸쳐 우프 체험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첫 체험단은 5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대만, 싱가포르 국적의 학생들이 마을에 머물면서 농사일을 하는 대가로 숙식을 제공받게 되며, 저녁시간에는 마을 내 학생들에게 외국어수업 등의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창원시 관계자는 "농촌체험마을을 친환경적인 농촌 휴양사업으로 발전시켜 대외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농촌체험관광사업의 국제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우프 WWOOF(Willing Workers On Organic Farms) 유기농 농장에서 자발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숙식을 제공받는 대가로 농장 일을 거들어 주는 사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