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상태바
부산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6개월 출생아 각 50명씩 선착순 접수
부산시는 오는 9월 3일 오후 1시 30분 해운대 그랜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1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시간호사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대회는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모유수유 저변확대 및 실천가족에 대한 격려를 위한 것으로 8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참가대상은 부산에 거주하는 모유수유로 자란 생후 4개월부터 6개월(2010. 2. 4~2010. 5. 3 출생)까지의 건강한 아기로 부산시 간호사회 홈페이지(www.bna.or.kr)를 통해 접수한 개월별(4.5.6개월) 각 50명씩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모유수유의 중요성(건강, 인성발달의 근본)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건강한 모유수유아 발굴로 모유수유 실천사례에 의한 저변확대 효과 이외에도 모유수유 실천가족에 대한 격려와 자긍심을 부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심사를 통해 선발된 46명의 유아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포함해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받게 된다. 

매년 8월 모유수유주간을 맞아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 및 모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 자치구.군 보건소별 모유수유 건강교실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모유수유 및 출산율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