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 수영구 '광대연극제'
상태바
부산 수영구 '광대연극제'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의 바다.광대의 바다
 
 
부산 수영구(구청장 박현욱)에서는 지역연극축제인 제7회 광대연극제가 오는 13일 오후8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 3일 동안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과 차 없는 거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극제에는 내마음의 풍경등 7개작품이 야외에서 펼쳐지며,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광안리 만남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는 개막행사에는 부산예술대 댄스팀과 맹주호 아트팝스의 식전 공연에 이어 개막작으로 어린시절 고향마을로 추억여행을 떠나게 해줄 '내 마음의 풍경'이 무대에 올려져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축제한마당을 벌일 예정이다.

200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7회째를 맞게 된 광대연극제는 수영구(구청장 박현욱)가 주최하고 광대연극제 운영위원회(위원장 고인범)가 주관하는 연극제로서 소극장이 밀집한 수영구의 특성을 살리고 지역 연극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지역문화축제다.

광대연극제란 이름은 '연극은 광대들의 이야기'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자 '광안대교'의 줄임말이기도 하다.

한편 광대연극제 일환으로 수영구 소재 소극장(8월 3일~9월 19일) 3개소에서 개최되는 공연을 관람시에는 광안리 만남의 광장, 수영관광안내소, 구청 민원실, 각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되어 있는 광대연극제 팜플렛을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