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남식 부산시장 이대호 선수 축전 보내
상태바
허남식 부산시장 이대호 선수 축전 보내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이대호 선수에게 연속 홈런 신기록 달성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내 기록경신의 쾌거를 축하하는 동시에 앞으로도 더 멋진 경기를 펼쳐 부산시민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것을 당부했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4번 타자 이대호 선수가 13일 광주구장에서 열린 KIA와의 경기에서 8경기 연속 홈런포를 쏘아 올린 연속 홈런 기록은 일본 프로야구의 오 사다하루(요미우리 1972년)와 랜디 바스(한신 1983년)가 기록한 아시아 7연속 홈런을 뛰어 넘는 기록이다. 

연속 홈런의 세계 최고기록은 미국 프로야구의 켄 그리피 주니어(시애틀 1993년)와 돈 매팅리(뉴욕양키스 1987년) 그리고, 대일 롱(피츠버그 1956년)의 8연속 홈런이 역대 최고 기록이다.

이대호 선수는 이날 동양의 최고기록을 뛰어 넘어 세계기록과 타이를 이루었으며 14일에는 세계기록 경신까지 넘보고 있다. 지난 8월 4일 잠실구장에서 시작된 홈런행진은 연속홈런의 기록경신 뿐 아니라 37홈런으로 종전 호세의 한 시즌 개인 최다기록인 36홈런 기록을 경신하고, 15경기 연속 득점으로 2007년 박현승이 기록한 14경기 연속득점 기록까지 깼다.

한편, 롯데 자이언츠구단에서는 이대호의 선수의 13일 홈런볼을 사직야구장내 자이언츠 박물관에 보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