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자연과학대학 시청강실서
패션산업이 발전해야만 진주 실크산업도 부흥할 수 있다. 패션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프로모션(흥행사(興行師))은 무엇을 해야 할까. 학계와 업계의 고민을 한 자리에서 풀어놓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한국의류학회 부산·경남지부(지부장 이경희 부산대 교수)와 경상대학교 진주실크 RIS사업팀(팀장 이정숙)은 5월 2일 오후 2시 경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시청각실에서 ‘패션산업에서의 프로모션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학술 세미나에서는 (주)씨앤티유니온 윤영나 이사가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략 및 전시 프로모션’에 대해 발표한다. 또 마이어패럴 조경래 대표는 ‘의류패션 산업의 프로모션 현황 및 역할’에 대해, 한국실크연구원 송경자 팀장은 ‘실크패션 산업의 프로모션 현황’에 대해 각각 주제강연을 한다.
한국의류학회 부산·경남지부는 의류제품에 관한 소비자 보호, 산업합리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산학연 협동 등을 위해 학술발표회·토론회·강습회를 열거나 학회지 등의 간행물을 펴내고 있다.
경상대학교 진주실크 RIS사업팀은 2004년 산업자원부의 지역혁신특성화(RIS) 사업으로 선정돼 한국견직연구원 주도 하에 산학연관 연계체제로 네트워크 구축, 마케팅 지원체제 구축, 공동기술개발, 실크패션트렌드 정보기획 분야 등의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상대학교는 마케팅 지원체제 구축과 실크패션트렌드 정보기획 분야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