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상태바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1.03.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치매를 조기 발견․치료․관리함으로써 건강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조기검진사업 및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을 지난해 4월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치매는 60세 이상 노인의 약 8.6%가 걸릴 수 있는 흔한 노인성 질환으로 조기발견으로 약물치료를 할 경우 중증화 되는 속도를 지연 시킬 수 있다.

경로당, 복지회관을 중심으로 치매 이동검진을 실시하여 인지저하자로 의심될 경우 2차 검진기관(포항세명기독병원 신경과)에 의뢰, 무료 진단검사(신경심리검사,전문의 진료,CT촬영,혈액검사)를 받아볼 수 있도록 연계하기로 했다.

지난해 4월부터 전국 가구 월평균 소득 50%이하, 치매로 진단받은 경우 진료비 및 약제비를 매월 3만원 범위 내 27만원 144명을 지원했으며, 2011년 신규 등록환자는 사업기간 내 발생한 치매치료관리비 본인부담금 연36만원 상한내에서 지원 가능하며 6월부터 건강보험공단에서 직접 지급할 계획이다.

치매예방사업으로는 관내 경로당 등을 순회하여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캠페인 전개를 통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다.

치매선별검사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 방문 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관련문의는 울진군보건의료원 보건사업과 건강관리부서(789-502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