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한, 으뜸 김해, 미래 비전 5대약속 발표
상태바
한, 으뜸 김해, 미래 비전 5대약속 발표
  • 4.27 선거 취재팀
  • 승인 2011.04.12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대표"김해경전철 운행적자 문제 국회서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반영 정부지원이 되도록 노력 하여 김해시민들의 고민을 들어 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보궐선거원인제공 민주당은 책임지고 시민에게 사과부터 해야한다. 야권단일화는 야합이다. 차라리 야당은 통합하여 후보를 내어 완주 시키는 것이 바람직 하다"

 한나라당 안상수 태표는 지난 11일 한나라당 창원 도당에서 김태호 후보에게 공천장을 수여하는자리에서 '으뜸 김해, 미래비젼 5대 약속' 이라는 공약을 발표하고 반드시 실천하여 김해를 인구 100만시대를 준비하는 미래형 경제자립도시를 만들고 사람중심 '으뜸 도시' 를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안대표는 김해로 가서 공약발표를 해야 하지만 김태호 후보가 일체의 중앙당 유세 지원없이철저하게 나홀로 선거 운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진정한 평가를 받겠다고 하여 이처럼 경남도당에서 공약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했다.

김태호 후보는 "김해 미래 발전을 위한 중앙당 차원의 특별한 지원대책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승리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김해 시민들이 부족함이 드러난 저에게 다시 기회를 줄 것인지 평가를 받아보기 위해 저 혼자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다"며 "김해 현지에서도 당 차원의 많은 지원을 받고 싶지만 저에 대한 진실된 평가를 받는다는 차원에서 나홀로 선거운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해에 대한 당 차원의 정책공약을 발표하기 위해 11일 창원을 찾은 안 대표는 "민주당과 국민참여당, 민주노동당은 정당정치를 완전히 후퇴시키고 있다"며 "정당끼리 단일화를 하려면 합당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또 "야권 후보단일화는 선거를 위해 야합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특히 보궐선거의 원인 제공자인 민주당은 국민들에게 충분히 해명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양산시의 박희태 의원이 당선되고 나서 양산이 엄청나게 달라지고 있다. 김해시민들이 김태호 전 지사를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주면 김해도 양산 그 이상으로 발전 될 것이다. 힘 있는 큰 인물 김태호를 꼭 당선시켜 우리당과 함께 인구 100만 시대를 대비하는 김해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지원 할 수 있는 명분을 만들어 달라"며 김태호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으뜸 김해, 미래 비전 5대 약속'이라는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한나라당이 발표한 '으뜸 김해, 미래 비전 5대 약속'   ▲경남 제1 경제자립 도시 ▲경남사통팔달 교통 도시 ▲인간 중심의 복지 도시 ▲인재 양성 교육 도시 ▲친환경 문화 도시 등 5가지 항목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한 5대 약속 세부 사항
1.경남 제1 경제 자립도시 세부 지원 계획으로는  테크노밸리  김해 제2산업단지 기반시설조성 사업의 진입도로 조성사업, 공업용수시설 및 폐수처리장 설치비 국비 지원을 약속 했다.
또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여 6300여개 중소기업에 ONE-STOP 서비스 지원과 첨단 의생명 테크노타운을 주촌면에 조성하여 지역경제 및 중소기업 활성화를 비롯한 신성장 동력 산업육성을 약속했다.

2.경남 사통팔달 교통도시 세부지원 계획으로는 부산-장유- 창원-마산 복선전철 조기 건설. 진영-한림-장유를 연결하는 국도 58호선 조기완공, 부산-진례-창원과 부산-장유- 창원을 연결하는 김해-부산 외곽순환도로 조기 완공, 창원-진례 비음산터널 조기 착공 및 제2터널 조기 완공 지원하여 경남제일의 교통도시를 위한 SOC를 구축 하겠다고 했다.

3.인간중심의 복지도시 세부지원 계획으로는 치매어르신을 위한 '데이케어센터' 설치(치매어르신 종일 돌봄 서비스 제공)하여 치매환자와 가족의 물질적, 심적 부담이 경감되게 하고 복지관 건립 및 노후시설 개. 보수(장유면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추진, 노후된 진영 복지관등 개.보수)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영유아 및 아동의 필수예방접종 전액 무료, 5세 이하 자녀를 둔 모든 가정에 보육비(유치원비) 점진적 지원하겠다고 했다.


4.인재 양성 교육도시 세부지원 계획으로는, 교육.문화.레저를 통합한 복합교육센터건립,산업과 연계한 마이스터고 유치(마이스터 선정 및 국가지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고 공부하며 소통하는 공간마련 및 사교육비 경감, 지역우수 기술인력을 양성하겠다.

5.친환경 문화도시 세부지원 계획으로는, 축산분뇨 공공처리시설 추가 설치 및 농가별 액비화. 공동자원화 시설 추진(주촌면 .한림면), 축산선진화를 통한 축산농가 경쟁력 제고 및 환경 도시 건설(김해시 가축분뇨 28% 해양 투기/ 2012년부터 해양투기 금지됨) 가야사 복원사업 조기완료,  가야 왕궁지 보존정비(회현동), 왕궁터 추진. 부지 매입 및 발굴 조사 지원, 주촌면 양동리 고분군 정비,금관가야 최대규모의 고분군, 부지매입, 발굴조사, 유물전시관건립 등으로 가야문화의 전승 및 우수성 입증, 관광 자원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등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