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매니페스토 협약식.준법선거 다짐대회
상태바
매니페스토 협약식.준법선거 다짐대회
  • 조래운 기자
  • 승인 2011.04.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시민단체 등 100여 명 참석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홍일)는 4월 27일 실시하는 김해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하여 후보자 등록마감일인 지난 13일 오후 6시 30분 김해문화원 공연장에서 '매니페스토 협약식 및 준법선거 다짐대회'를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후보자와 선거사무관계자, 시민단체, 김해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개최했다.

선관위는 협약식 및 다짐대회를 통해 이번 선거를 법을 준수하는 준법선거와 정책선거로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협약식 체결을 통해 김해시민 앞에 약속함으로써 올바른 정책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되는 협약식에는 이번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후보자와 김해시선관위 위원장, 경남매니페스토실천본부 상임대표 등 매니페스토 관련시민단체가 매니페스토 협약서에 각각 서명.교환하고 후보자는 이번 선거를 준법선거 및 정책선거로 치르겠다는 다짐과 실천의지를 표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해시민과 함께-음악이 있는 문화공연으로 자원봉사활동으로 유명한 색소폰음악동호회 ‘색소포니아’의 공연과 가야사랑 두레 ‘오렌지-코스모스’팀의 건전가요 공연을 통해 즐거운 노래를 참석자들이 함께 따라 부르며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화합과 축제의 정책선거가 실현되기를 염원하는 공연을 펼쳤다.

'매니패스토 협약식 및 준법선거 다짐대회'는 아직까지 남아있는 혈연.지연 등의 연고주의.온정주의 선거행태와 후보자들의 선심성 공약의 남발을 방지하고, 후보자 그리고 유권자들이 합심하여 정견.정책중심의 선거분위기 조성과 진정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현에 그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