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경원고 '도전 골든징’ 대회
상태바
김해 경원고 '도전 골든징’ 대회
  • 조래운 기자
  • 승인 2012.04.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퀴즈 대회로 학생생활평점제를 홍보

김해 원고등학교(교장 박철준)는 지난 2일오후 4시부터 학교 강당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생활평점제와 금연 홍보를 위한 ‘도전 골든징’ 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교부적응 학생과 흡연 학생의 제로화를 이루고 나아가 법과 질서를 준수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 함양을 도모하기 위하여 3년 전부터 실시해오던 경원고의 특색 있는 교육행사로 올해에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끝났다.

 
 
1,2학년 24개 반에서 선발된 각 반 대표 3명씩 총 72명의 출전 학생이 참가해 1단계 0× 문제에서 32명의 학생이 탈락하고 이어 진행된 객관식, 주관식으로 구성된 2단계 퀴즈 결과 1학년 9반 김하경 학생이 최후의 1인 학생이 되어 골든징을 울렸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생생활평점제의 취지, 상점과 벌점, 자구 노력 점수의 기준 점수 등과 흡연의 위험성을 퀴즈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알아보는 값진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강윤현 인성교육부장은 "권과 학생 인권이 상호 존중되는 생활평점제의 모든 것을 흥미 있는 게임을 활용,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참여 학생들의 열정과 학생회의 철저한 행사 준비가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된 결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