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의생명센터 제1호 미국 FDA 승인 입주기업 배출
상태바
의생명센터 제1호 미국 FDA 승인 입주기업 배출
  • 조래운 기자
  • 승인 2012.04.0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케이아이웍스社, 치과용 무통 마취기기’ 세계 인정
(재)김해시 차세대 의생명융합산업지원센터(이사장 김맹곤, 이하 의생명센터)와 공동연구수행으로 제작된 (주)케이아이웍스社의 제품명 ‘이조아(e-joa)’가 입주기업 최초로 미 연방 식품의약품(FDA)의 승인을 받았다.

치과용 무통 마취기 ‘이조아(e-joa)’는 의생명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2009년 경남도 바이오 고부가가치 산업화 지원사업으로 개발한 상품이며, 이번 FDA 승인을 계기로 드디어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주)케이아이웍스에 따르면 지난해 2월에 신청하여 지난 3월 27일 FDA로부터 ‘이조아(e-joa)’의 무통 마취 효과와 제품의 안정성 등을 인정받아 한국 식약청(KFDA), 유럽 CE인증과 더불어 미국 식품안전청 수출 승인코드를 받게 됨으로써 국내 우수 무통 마취기기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한편, FDA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품목에 대해 통제, 관리, 승인해 주는 미국 정부기관으로 많은 기업들이 대미수출 뿐 아니라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기 위해 FDA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절대적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임을 인정받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의생명센터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지역 의생명기업체의 해외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입주기업들이 인증, 특허 등의 획득에 총 전력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고, 해외 수출뿐만 아니라 제품 성능 개발을 위해 더욱더 발 빠르게 뛸 것이라고 입장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