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신안초등 '튼튼이 키우기 활동'
상태바
김해 신안초등 '튼튼이 키우기 활동'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5.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아침 활동으로 즐거운 하루를 열다

김해 신안초등학교(교장 김백림)에서는 경남 교육 특색과제인 ‘운동하는 학교’의 구현을 위해 아침활동 시간을 활용한 ‘신안 튼튼이 키우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아침건강 UP! 활동으로 ‘매일 아침 건강 달리기, 주 2회 4~6학년 학생들의 신나는 배드민턴, 주 2회 1~3학년의 건강 줄넘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한 생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성장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틈새시간! 신바람운동! 활동으로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줄넘기 급수제 운영, 배드민턴 기본기능 익히기 및 기량 넓히기, 우리 몸을 깨우는 실내체조(뇌체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호응도가 아주 높다.

5학년 양태양 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배드민턴 연습을 하니 재미있고 친구와 사이도 더 좋아진 것 같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달리기를 하고 나니 머리도 맑아지고 몸도 가뿐해진 것 같아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됐다.”며 즐거워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건강 및 체력을 증진함은 물론 학생들의 흥미와 성취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원만한 학교공동체 생활을 실천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