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봉황초등 스승의 날 행사
상태바
김해 봉황초등 스승의 날 행사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5.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과 봉사를 다짐
김해 봉황초등학교(교장 오창호)는 제31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직원 스스로 교권 확립과 스승 공경 분위기 확산을 위한 자축 행사를 갖고 사랑과 봉사를 다짐하는 스승의 날의 참 의미를 새겼다.

떡 케익과 간소한 음료에 무명교사 예찬론과 축시 낭송, 다함께 노래하기가 전부인 자축연이긴 하지만 교직원들의 눈빛은 사뭇 진지햇다.

 
 
"새로운 교육제도를 만드는 것은 이름 높은 교육자로되 젊은이를 올바르게 이끄는 것은 무명의 교사로다...하략" - 새내기 교사의 ‘무명교사 예찬론’에 이어, ‘가지 않은 길(프로스트)’ 축시를 낭송하자 분위기가 엄숙해졌다.

오창호 교장은 기념사에서 스승이 갖추어야 할 첫째 덕목은 따뜻한 가슴이고, 둘째는 따뜻한 가슴으로 전해줄 지식이며, 셋째는 다른 사람을 위하는 봉사 정신, 넷째는 이 모든 것을 수행할 수 있는 건강이라며 조촐하나마 학교에서 마련한 이 행사를 만족하게 받아들여 줄 것과 ‘내 스승 찾아뵙기’ 실천을 주문했다.

올해 전입한 한 교사는 ‘20여년의 경력에 이러한 자축 행사는 처음 가져 본다’며, 스승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앞으로도 참스승으로서 존경받는 교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창호 교장은 2007년 교장 첫 부임지(양산 삼성초)에서부터 이처럼 스승의 날을 교직원 자축과 다짐의 날로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