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합성초등 꿈나루 독서 6품제 학습장
상태바
김해 합성초등 꿈나루 독서 6품제 학습장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5.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위해 제작 활용

김해 합성초등학교(교장 이상민)에서는 지난 4월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인증도서를 선정하여 독서 6품제를 실시하고 꿈나루 독서학습장을 제작, 배부하여 독서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독서 6품제란 학년 단위 중심으로 교과 학습내용과 학생 발달 수준에 따라 단계적으로 인증제를 운영하는 것으로 담임교사의 인증에 따라 1학년은 6품부터 시작하여 6학년에 이르면 1품으로 도달할 수 있게 하여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는 제도이다.

 
 
이에 학년별 인증도서를 112권씩 총 670권 가량 구입하여 비치하고 이를 토대로 독서학습장을 자체 제작하여 전교생에게 배부한 뒤 아동 스스로 도서실에서 장서를 검색하여 읽고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독서학습장의 구성은 학년별 인증도서 목록, 책 읽은 날짜 기록란, 다양한 독후활동지(독후감쓰기, 만화그리기, 그림으로 표현하기, 광고만들기, 편지쓰기, KWL로 표현하기) 등을 넣어서 편집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이후 독서학습장 기록대회를 통하여 다독왕 학교장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독서6품제를 담당 하는 이은정 교사는 "학교 실정에 맞는 독서학습장을 자체 제작하였기 때문에 교사들이 독후활동을 지도하기에 좋은 자료가 되었다. 또한 학생 스스로 꾸준히 활용할 수 있게 교재 편집을 하여 학생들에게는 자기주도적인 독서습관을 길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독서태도를 기르기 위하여 아침 자습시간에 사제동행 20분 독서활동이, 토요휴업일에는 ‘책 읽는 교실’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서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