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임호중 영어 매력에 푹 빠지다!
상태바
김해 임호중 영어 매력에 푹 빠지다!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5.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임호중학교(교장 전승현)는 지난 14일 'Imho English Festival'을 개최했다.

글로벌 시대에 점차 그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영어에 대해 임호인들에게 영어가 단순한 교과목으로서가 아니라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며, 영어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서 임호 영어축제가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영어 축제는 영어를 통해서 다양한 전문분야의 지식을 쌓고, 보다 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고 새로운 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올바른 이해를 길러서 청소년 시기부터 넓고 깊이 있는 세계관을 형성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날은 전교생과 교사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영어 골든벨(Golden Bell), 영어 팝송대회(Pop Song Contest), 영어 에세이 쓰기(Essay Contest), 영어 광고 포스터 및 영어 카드 만들기, 영어 만화 그리기, 짧은 영시 짓기의 총 6개 부분으로 이루어졌다.

영어 골든벨에서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사교양 문제를 퀴즈 쇼 형식으로 풀면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어 능력과 관심을 극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영어 팝송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그간 꾸준히 갈고 닦아온 자신의 특기 적성을 바탕으로 유창한 영어실력과 함께 음악적 재량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몇몇 학생들은 자신이 기타, 드럼 및 피아노와 같은 악기를 직접 연주하는 등의 열정을 비추었고, 이에 모든 참가자들이 경쟁을 떠나 축제 그 분위기 자체를 즐겼다. 그리고 영어 읽기, 듣기나 말하기보다 쓰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영어 에세이 쓰기 대회에 참가하여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여러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했다.

각 학급에서 학생들은 카드와 포스터, 만화 등을 구상하면서 알고 싶은 영어식 표현이 생겼으며, 그 의문점을 해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사전과 인터넷을 사용하여 검색하기도 했다.

나아가 골든벨과 에세이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4명의 학생은 6월 김해시에서 열릴 영어경시대회에 학교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며, 또한 각 분야에서 뽑힌 우수작들은 11월에 있을 임호축제 기간 동안 교내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영어팝송대회 우승팀 역시 무대공연에서 그들의 재량을 보여줄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