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봉황초등-학부모교육 거점학교 연수회
상태바
김해 봉황초등-학부모교육 거점학교 연수회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6.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초등 학부모 대표 300명 대상

김해 봉황초등학교(2012.학부모교육 거점학교.교장 오창호)는 지난 5일 강당에서 김해지역 초등학교 학부모 약 3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거점학교장의 인사와 경남도교육청 허연수 장학사의 격려사, 경남교육청 학부모정책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학부모연수 특강은 칭찬연구소장 이재명 씨가 ‘아이들을 춤추게 하는 칭찬’란 주제로 열강하여 학부모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오창호 교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학교교육의 가장 중요한 동반자로서 학부모도 이제는 자발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하여 교육제도나 정책에 대한 차원 높은 이해와 식견을 가지고, 자녀교육의 실질적인 방법론과 테크닉을 갖추어야 한다는 인식과 공감대가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햇다.

특강에 이어 학부모 학교급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급식의 전반적인 운영내용과 영양, 위생관리 현황을 살펴볼 수 있게 하였으며, 산물품질관리원의 협조로 국내산 농산물과 수입 농산물, 국내산 육류와 수입 육류를 비교 전시하여 관람했다. 학교급식 일일체험 설문을 실시하여 차후 학교급식 운영에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김해 봉황초등학교는 2012학년도에 학부모교육 거점학교로서 김해시 전 초등학교 학부모의 교육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교육과학기술부와 경남교육청의 학부모 교육정책을 설명, 홍보하고 교육정책이나 제도 및 자녀교육 방법 등의 이해를 돕는 차원에서 소식지 배포, 연수, 사례집 발간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