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외동초등 스마트교육 연수
상태바
김해 외동초등 스마트교육 연수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7.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외동초등학교(교장 김형곤)는 지난 10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스마트 교실 운영 방법과 교육적 활용을 주제로 전교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를 실시했다.

교실 혁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지금보다 더 잘 가르쳐서 글로벌 인재로 키우겠다는 비전을 토대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교원의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마트시대에 맞는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스마트교육 중앙선도요원인 창원 명도초 황동욱 교사를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스마트교실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안내하였을 뿐 아니라 일반교실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협업도구와 환경정비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스마트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제고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스마트폰의 활용만으로도 수업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 놀랐다.”,“디지털 원주민으로서 학습자의 의미에 대하여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평소에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기기를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외동초는 2011년 구축된 스마트 교실에서 지속적인 교사 연수를 통하여 스마트 시대에 적합한 스마트한 선생님을 꿈꾸며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