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대청중 진료직업 안내
상태바
김해 대청중 진료직업 안내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7.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전문직업인 20명, 외부강사 13명 초청하여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김해 대청중학교는 지난 11일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하고 꿈을 찾아 키우기 위해 교육기부를 활용한 진로직업 안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강사로는 학부모 전문직업인 20명, 외부강사 13명을 초청하여 다양한 직업과 일의 세계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직업인의 직업으로는 대학교수, 의사, 변리사, 회계사, 군인, 간호사, 국제공인검사관 등으로 구성되었는데, 특히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의 꿈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키운다는 취지를 잘 살리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한 강사당 2시간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소개하고 궁금했던 일의 세계에 대해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의 소개와 함께 전문직업인이 되기 위한 방법, 전문직업인으로서의 포부와 일하면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고, 일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고 꿈을 키우는 방법을 배웠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직업의 세계에 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일의 세계에 대해 확인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며,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학생들이 진지하게 일과 작업의 세계에 대해 탐색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다는 강사의 한결같은 평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