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계동초등 짚풀공예 체험활동
상태바
김해 계동초등 짚풀공예 체험활동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07.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리 손으로 느끼는 조상들의 아름다운 숨결

김해 계동초등학교(교장 김치홍)는 지난 14일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잊혀져가는 전통공예의 멋을 되새겨보는 짚풀공예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오후 2시부터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실시된 이 행사에는 150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도우미들이 참여하여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열렸다.

 
 
짚풀공예의 주재료인 짚은 우리 조상들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했던 자연이 준 가장 고마운 선물로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하여 자연친화적이며, 이를 이용하여 만든 작품은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아주 높아 교육적 효과가 컸다.

이날 실시한 체험활동은 개인별 수준에 맞게 짚인형, 달걀꾸러미, 바람개비, 여러 가지 곤충 만들기를 실시했다. 또한 계동초 학부모회 회원들도 1, 2학년 고사리 손들의 체험활동 도와주며 어릴 적의 추억 속으로 빠져들기도 했다.

1학년 이승윤 학생은 “처음에는 짚풀을 꼬거나 묶는 것이 어려웠는데, 손에 닿는 느낌이 정말 좋았다. 꼭 시골 할아버지 댁에 온 것 같았다. 만든 달걀꾸러미를 어머니께 갖다 드리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다”라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김치홍 교장은 “우리 조상들이 쓰던 짚풀이 현대에 와서 플라스틱이나 금속에 밀려 점점 그 모습이 사라지게 되었는데, 우리 조상들의 숨결이 느껴지는 환경 친화적인 짚풀 장난감과 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창의 인성 함양 교육에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흐뭇함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