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 개원식
상태바
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 개원식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2.10.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원장 박지주)은 10월 15일 오후 3시에 영천시 금노동 신축 청사에서 정․관․학계 및 국내 섬유관련단체와 대표자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지식경제부로부터 103억의 예산을 지원받아 연구원 건립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연구동(3,564㎡) 신축 및 40여 종의 연구장비를 설치하여 11명의 직원이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 날 개원식을 갖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진행되며, 1부 식전행사는 연구원 로비에서 참석 내빈들 에게 간단한 리셉션을 실시하고 주무대에서는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 홍보 동영상 방영과 퓨전 난타공연으로 개원식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2부 본 행사는 연구원 이사장이신 김관용 도지사님의 기념사와 송필각 경북도 의회 의장 및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내빈분들의 축사로 진행되며, 이어서 테이프 커팅과 연구원 시설을 둘러 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오후 5시부터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19개 지차체 연구소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 연구원 하반기 세미나'를 개최하며, 우수 연구소 운영사례와 연구실적에 대한 사례발표, 지역의 우수 사업장 방문, 영천 관광투어 등 2일간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 서화진 박사는 “천연섬유와 더불어 천연염색산업이 크게 성장할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으며 특히 천연색소산업은 금세기에 가장 주목받는 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2013년 연구원 업그레이드 사업유치로 세계속의 연구원으로 성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