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부곡초등 제2회 학교독서교육 대상
상태바
김해 부곡초등 제2회 학교독서교육 대상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12.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부곡초등학교(교장 정연길)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제2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독서교육 및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일선 교사, 학교, 전문가에 대한 공로를 기리면서 학교 독서교육 부문에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함으로써 즐겁고 자발적인 학교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학교 독서교육대상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서면평가, 현장심사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부곡초는 ‘MEET(read Much, Enjoy reading, Express feelings, read Together 4대 독서전략)로 열어가는 독서 동행 프로젝트’라는 주제 아래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함으로써 교육공동체가 책을 매개로 하여 만나서 서로 소통하고자 했다.

평소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도서관에서 저학년 학생들에게 몸소 그림책을 읽어주는 정연길 교장은 창의적인 독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본질적 역할을 강화하고 독서의 생활화와 습관화를 유도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력 강화와 교육공동체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그 결과 부곡초등학교는 경남도교육청 학교도서관 운영 우수학교 선정, 경남도교육청 독서교육 우수학교 대상 수상, 경남독서한마당 단체상 수상에 이어 제2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 주최의 ‘제2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5일 2시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축하공연, 전시회, 인문학강연 등의 축제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