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율하중 '체력 Up! 樂 사랑! 꿈 자람 독서교육!' 운영
상태바
김해 율하중 '체력 Up! 樂 사랑! 꿈 자람 독서교육!'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2.12.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학년도 경남교육 특색과제 추진 우수학교 선정

김해 율하 중학교(교장 김용학)는 경남교육청 지정 ‘2012학년도 특색과제 추진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이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2010학년도부터 경남교육 특색 과제(노래하는 · 운동하는 · 책 읽는 학교 운영)를 꾸준히 노력해 온 율하인의 땀과 노력이 담긴 결과물인 것이다.

3년의 짧은 역사 속에서도 체계적인 학교 운영을 선보인 율하 중학교는 그동안 ‘스마트교육 모델학교 운영과 창의 경영학교 운영으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특색학교 추진과제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게 된 것이다.

율하 중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신바람 체력 up 교육활동으로 ‘1110 율하천 달리기,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운영, 2012 율하 월드컵 실시, 1080 건강운동 운영, 체육카페 개설 및 체육 up 수행평가 실시가 있다.

둘째 음악이 흐르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팝송 부르기(합창), 1인 1악기, 밴드동아리 결성 및 공연, 특별초청연주회 개최, 감성을 내면화하는 음악수행평가 실시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꿈을 찾는 책읽기 교육활동으로 'Book-Sharing’을 통한 Smart 독서,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독서, 개인 문집쓰기를 통한 꿈 자람 교육 등의 활동이 있다.

김용학 교장은 “교육 공동체의 꾸준한 노력 덕분에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율하 공동체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모두에게 신뢰받는 율하중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