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신명초등 방과후학교 및 누리학교 활성화
상태바
김해 신명초등 방과후학교 및 누리학교 활성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4.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맞춤형 방과후학교로 공교육 UP! 사교육 DOWN!
김해 신명초등학교(교장 박화식)는 2012학년도부터 교육부요청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여 방과후학교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며 사교육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재능키움 방과후학교, 누리학교, 토요 방과후학교로 나뉘어져 운영되는 방과후학교에는 재능키움 방과후 630여 명, 누리학교 260여 명, 토요 방과후학교 520여 명 등 다수의 학생이 지원해 오후시간을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능키움 방과후학교는 총 14개의 특기적성강좌가 개설되어 있다. 특히 영어도서관을 활용한 영어북클럽은 수준별 영어도서를 읽고 온라인학습, 원어민과 북토킹, 북리포트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어 사교육비 지출이 가장 많은 영어교과의 수요를 방과후교육으로 흡수시킨 성공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누리학교는 교사가 직접 방과후 강좌를 개설․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15명 이내의 그룹을 조직하여 교과수준별 수업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26개반이 운영되고 있고 학생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본교 교사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것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으며 참여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교육마술을 비롯한 아동요리, 음악줄넘기, 통기타, 항공과학 등 9개 방과후강좌와 본교교사․교육기부를 활용한 감성교실강좌 11개, 토요스포츠 클럽 5강좌로 운영되는 토요 방과후학교는 총 520여 명이 참여하여 자신의 특기 적성 계발을 위해 알찬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앞으로도 신명초등학교에서는 내실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방과후시간과 토요휴업일을 알차고 즐겁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