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석봉초등 '도전! 영어 골든벨 대회'
상태바
김해 석봉초등 '도전! 영어 골든벨 대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4.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25일 3~6학년 학생 83명을 대상으로 ‘석봉 영어 골든벨 대회(Sukbong English Golden Bell)’를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4월 1일부터 19일까지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희망자 모두가 도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문제는 http://www.ebse.co.kr(듣기, 읽기, 쓰기 중심) 중 영자신문 KINDER 기사에서 출제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작년부터 시작된 김해교육지원청 주관 대회와 같은 형식인 골든벨 시험 형식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더욱 고취시켰다. 그리고 영어 표현 능력 및 듣기, 읽기 등 다양한 영어능력을 순발력 있게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실제 TV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재미를 느끼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대회는 영자신문 KINDER 기사 내용 중 단계별로 총 30문항이 출제되었는데, 기사문을 열심히 숙독하고 암기한 아동들은 문제의 난이도가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단계까지 도달햇다. 중간에 탈락하여 아쉬워하는 참가자를 위하여 ‘패자부활전’이 있었는데 많은 아동들이 다시 참여하는 기쁨을 누렸다.

참가자들 중 6학년 3반 조범주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는데 그 비결을 물어보자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평소 영자 신문 기사를 스크랩하고 중요한 내용에 줄을 그어 단어를 암기하는 등 영어말하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인 것 같다”라고 살짝 귀뜸해 주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석봉 영어 골든벨 대회의 고득점 수상자 3명은 오는 6월에 개최될 예정인 김해교육지원청 주최 ‘2013. 초․중학생 영어능력 경연대회(영어 골든벨 부분)’에 학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