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정의 달’ 기념 ‘독서 가족 이야기’ 초청 강연회
상태바
‘가정의 달’ 기념 ‘독서 가족 이야기’ 초청 강연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5.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기적의도서관(관장 조창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2일 '책으로 노는 집'(푸른지식)의 공동저자 최화진 기자를 초청해 '책으로 노는 우리 집에 초대합니다'라는 주제의 강연회를 개최한다.

한겨레신문 교육 섹션 '함께하는 교육'과 NIE 매체 '아하! 한겨레'를 펴내며 교육 분야에서 활동 중인 두 명의 기자가 펴낸 '책으로 노는 집'은 '책으로 대화하고 소통하는 독서 가족 탐방기'라는 부제가 말해주듯, 책을 매개로 가족간의 유대감을 키우고 행복을 찾은 아홉 가족의 인터뷰를 모은 책이다. 아홉 가족 중 특정 사례가 아닌 전체 인터뷰를 진행한 저자를 통해 우리 이웃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평범한 가정이 ‘독서 가족’으로 거듭난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전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취학 아동부터 십대 청소년, 대학생 까지의 자녀, 자영업부터 회사원, 연구직 등의 부모 직업, 그 밖에 책을 읽는 형태나 문화, 집안 사정 등 다양한 구성의 가족을 통해 전 연령층의 자녀를 둔 각 가정에서의 독서 계획을 점검하고 새롭게 실천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연 중에는 가정내 건전한 독서문화 만들기를 위한 멘토링 외에도, 섬진강 시인 김용택이나 중동고 철학 교사 안광복 씨 등 우리 시대 북멘토가 전하는 책 읽기와 관련한 메시지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가정의 달을 기념하며 부모님들에게는 따뜻한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할아버지의 포근한 사랑을 환기시키는 동화 '이야기 할아버지의 이상한 밤'(한림출판사)의 아트프린팅 전시도 5월 한 달간 기적의도서관 전시홀에서 열린다. '옛날 옛날 한 옛날에 즐겨듣던 이야기'란 주제로 책을 만날 수 있다.

강연회 참석을 희망자는 5월 6일 부터 도서관 방문 혹은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그 외 강연 및 전시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홈페이지(http://lib.gimhae.go.kr/)와 김해기적의도서관블로그(http://11miracle.blog.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