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건축사 대행 업무 건실화 및 불법행위 특별단속 시행
상태바
건축사 대행 업무 건실화 및 불법행위 특별단속 시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5.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장유․율하 신도시 건축물에 대하여 건축사 대행 업무 건축행정 건실화 차원에서 점검을 실시하고, 건축물 사용승인 후 불법개조 등 불법행위가 빈번하여 특별단속을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장유출장소는 건축물 사용승인 후 불법개조을 예방하기 위해 인 ․ 허가 때 사전안내를 하는데도 불법행위가 근절되지 않아 직원 5명으로 2개조의 단속반을 편성, 장유 ․ 율하신도시 신축 건축물 중 무단용도변경 및 대수선을 통한 가구수 증가, 사용승인 건축사 업무대행건축물에 대한 법령 위반 행위, 무단증축 및 건축물 부설주차장의 타용도 사용, 조경훼손 행위 등에 대하여 중점단속 할 예정이다.

이번에 적발된 경미한 사항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그 외 위법행위에 대하여는 원상복구토록 시정명령하고, 시정기한 내 미 이행시는 사직당국에 고발조치 및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조치 할 계획이며, 건축사 업무대행건축물 법령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감리자 및 사용승인검사자 위법보고 등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특히, 위법행위에 대하여는 시정명령 후에도 원상복구 치 않을시 사직당국에 고발조치 및 이행강제금 부과하고, 부과 후에도 계속해서 이를 이행치 않을시에는 이행강제금 중과 처분 등 지속적으로 행정조치하여 원상복구토록 할 계획이다.

2012년 3월 건축법이 개정되어 대수선(가구수 증가) 위법행위에 대한 이행강제금이 3%에서 10%로 3배 이상 올랐기 때문에 불법으로 인한 이득보다 벌금과 이행강제금으로 인한 손해가 더 크기 때문에 다가구 주택을 매입하거나 신축하려는 건축주들은 각별히 주의하여 재산.신분상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유념하여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