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클레이아크 어린이미술대회 입상작 온라인 전시
상태바
클레이아크 어린이미술대회 입상작 온라인 전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5.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은 창원 대야초 1학년 이승원 학생 수상.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는 4월 13일 둘째 주말을 맞아 2,000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따스한 봄 햇살아래 클레이아크에서 개최하는 어린이미술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가족단위를 비롯한 미술학원 등 1,200여 명의 동심충만한 눈빛들이 ‘내가 생각하는 미래의 건축’이라는 주제를 놓고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주제일 수도 있었겠지만 출품작품들을 들여다보면 역시 어린이들의 상상력은 어른의 기준에서 판단하면 안된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동∙식물 등을 모티브로 삼기도 하고 우주, 바다, 땅속공간을 통한 자유로운 아이디어가 어린화가들의 손끝에서 다채롭게 표현되었다.

미술관 측은 예년과는 달리 참여한 어린이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출품작의 50%까지 입상범위를 크게 늘렸으며, 예술공연과 선물이벤트, 샌드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곁들여 봄 소풍처럼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매년 클레이아크 학술회의장에서 개최되던 입상작 전시는 사이버갤러리 구축을 통해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5월 6일부터 실시하고 한다고 밝혔다.

사이버 갤러리는 온라인상에서 ‘클레이아크 어린이미술대회’라고 검색을 하면 홈페이지를 비롯한 스마트폰으로 어린이들의 맑고 유쾌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앞으로 클레이아크 어린이미술대회의 작품들을 매년 업데이트하여 아카이브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예정이어서 참여 어린이들의 작품과 추억을 보다 오래 간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작품들은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김해시청 별관 2층 로비(민원허가과)에서도 장려상 이상의 33점이 5월 2일부터 16일까지 전시되고 있다. (사이버갤러리: http://kidsgallery.clayarch.org 또는 미술관 홈페이지 접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