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주석초등 봄 스포츠 축제
상태바
김해 주석초등 봄 스포츠 축제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6.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 놀아야 잘 큰다! 신나는 스포츠축제가 열렸어요!

김해 주석초등학교(교장 심영돈)에서는 매년 특색 교육활동으로 운영하는 주석 스포츠 축제를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하고 있다.

이는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클럽과 함께 운동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스포츠 축제를 통해 신나고 즐겁게 운동에 몰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 있다.

 
 
1학기에는 3, 4학년의 봄 스포츠 축제(5월 27일~31일)를 개최하고, 2학기에는 5, 6학년의 가을 스포츠 축제(11월 4일)를 개최할 예정이다.

3, 4학년의 주석 봄 스포츠 축제의 종목은 축구(남자), 피구(여자), 긴 줄넘기 넘기(전체), 이어 달리기(전체)를 실시한다. 5, 6학년의 주석 가을 스포츠 축제에서는 축구(남자), 피구(여자), 줄다리기(전체), 이어달리기(전체) 종목을 계획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스포츠 축제는 반별 대항전으로 모든 학생의 참가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반별 스포츠 경기를 통해 학생들의 협동심을 높이고, 봄과 가을로 스포츠 축제를 2회로 나누어 실시하여 운동장과 체육관을 넓게 활용하며 즐겁고 신나는 축제 분위기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종합 우승 반과 종목별 우승 반에게는 상장과 트로피를 제작하여 시상을 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 함께 노력하여 얻은 결실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축구와 피구 경기는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하여 더욱 긴장감이 넘쳤으며, 학생들의 아쉬움과 기쁨이 엇갈리는 정말 멋진 명승부가 펼쳐졌다. 경기 후 승자의 환호성과 패자의 눈물이 함께 하여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참여도와 열정이 느껴지는 장이 되었다. 또한 공정한 경기를 통해 승패를 인정할 수 있는 스포츠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내년의 스포츠 축제가 얼른 다가왔으면 좋겠어요.", "여러 경기를 실시해 지는 종목도 있지만 이기는 종목도 있어 신이 났어요.", "우리 반 친구들과 더욱 친해지게 되었어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 외에도 주석초등학교에서는 테니스, 축구, 티볼(변형 야구 게임), 피구 등 다양한 스포츠 클럽을 주중 방과후 또는 토요 운동 교실 등 다양한 스포츠 클럽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 속에서 운동을 즐기는 생활이 정착되고 있다.

심영돈 교장은 “스포츠 경기 활동을 통해 서로 돕고 협동하는 정신이 함양되며, 배려와 강건한 심신을 가꾸어 학교 폭력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 또한 운동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건강한 여가 시간을 활용할 줄 아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