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월산병설유치원, 내 몸은 내가 지켜요!
상태바
월산병설유치원, 내 몸은 내가 지켜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6.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용운)은 5월 29일 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청기관을 방문하여 성폭력예방 인형극 및 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유아 106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유아 성교육을 담당하는 전문 강사가 남녀 어린이 인형과 남녀 어른 인형을 제시하며 유아들이 잘못 알고 있는 신체부위의 정확한 명칭과 아기가 태어나는 과정 등을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게 교육이 진행되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서 겪게 되는 우리 몸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었으며 유아들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하게 여기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여러 가지 아동학대와 성추행에 관련된 그림 자료를 이용하여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상황극을 통해 유아들이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활동이 끝난 후 성교육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유아들은 “내 몸은 소중해요.”, “모르는 사람을 조심해야 해요.”, “아기가 어떻게 태어나는지 알아요.”, “안돼요, 싫어요 라고 말할 수 있어요.”라고 대답했다.

월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아동들이 지속적으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보호하는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후속활동을 실시하여 유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