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모와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놀이
상태바
부모와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놀이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3.06.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주석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심영돈)은 유아의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부모에게는 유아교육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하여 유아와 학부모 152명을 대상으로 6월 5일 학부모 참여수업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체험활동'을 했다.

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유치원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체험활동을 매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유아의 탐구력 신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과학활동으로 부모와 유아가 직접 활동할 수 있도록 넓은 운동장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물자동차 경주, 에어로켓 쏘기, 에어본 탐혐, 살아있는 사진, 큰 비누방울 만들기와 유아 주도형 활동으로 풍선헬리콥터 만들기, 오줌싸개 인형, 탱탱볼 만들기, 도라도라 바람개비 등의 공작과학과 즐기는 과학 활동이 다양하게 실시되었다.

과학체험활동에 참여했던 학부모들은 ˝자녀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하려면 많은 비용을 들여 개최하는 장소를 찾아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유치원에서 자녀와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 편안하고 즐거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배연희 원감은 ˝이번 신나는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에게는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과학원리를 재미있는 활동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오감을 통한 탐구력 신장에 도움을 주고, 특히 부모들에게는 자녀들과 함께 놀이하고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과 화합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