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능동중 이우걸 시인 초청 강연
상태바
김해 능동중 이우걸 시인 초청 강연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7.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끼는 시간

김해 능동중학교(교장 진말득)는 지난 12일 오후 2시에 장유문화센터 대강당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 시조시인협회 이사장이신 이우걸 시인을 초청하여 문학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김해시청의 지원을 받아 열린 이 행사는 강연회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을 함께 기획함으로써 기존의 정적인 도서관 이미지에서 탈피한 복합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초청강연 1부에서는 능동중 합주부의 뮤지컬 ‘그리스’ OST 연주를 시작으로 이우걸 시인의 시 중 학생들에게 인기 있었던 ‘안경’, ‘어머니’를 학생들이 낭송해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2부에서 이우걸 시인은 김춘수의 ‘꽃’과 천상병의 ‘귀천’을 낭송하고 갈수록 학생들의 감성이 메말라가는 현실을 안타깝게 여기며 ‘시’란 자신이 느끼는 만큼 받아들이는 것으로 문학이란 사랑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시 낭송에 참여한 박홍경 학생은 “처음 ‘안경’이라는 시를 읽었을 때는 단순히 짧고 재미있는 시라고 생각되었는데 낭송 연습을 하면서 여러 번 읽다보니 짧은 시 속에서 깊고 진한 여운이 느껴졌다.”라며 앞으로 소설 뿐 만 아니라 시에도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다고 했다.

능동중학교는 책 읽기를 통해 학생들의 문학적 정서 함양과 소양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학기에도 작가초청 강연 및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